호주에 오기 전에 한국에서 뭘 준비해 오면 좋을까요? 하는 질문에 종종 호주에는 안경이 비싸니 안경을 해 오라는 대답을 듣곤 했습니다.
그래서인지 안경 때문에 Medibank같은 사립의료보험 Extra에 가입하신 분들도 많은데요, 이 안경은 아마 일년 단위(Calendar Year)로 새로 갱신되는데요, 즉, 12월에 안경을 맞추고 해가 바뀌어 1월에 또 맞추고 할 수는 있지만, 1월에 하고 같은 해 12월에 하고는 안 된다는 의미입니다. 그런 점에서 12월이 다 되어 가는 이 시점이 올해 마지막 찬스를 잡으실 시점일 수도 있습니다.
다음으로는 SSS라고도 줄일 수 있는 Spectacle Supply Scheme 소개입니다. 퀸즐랜드 정부에서 안경을 공짜로 주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. 대상은 영주권자 이상으로 연금자 카드 등(Centrelink Pensioner Concession Card, Centrelink Health Care Card, Queensland Government Seniors Card 등)을 6개월 이상 소지하고 있는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. 좀 간단히 말해 대체로 나이 드신 영주권자, 시민권자에게 해당된다고 하겠네요. 부모님을 모시고 있는 가정은 관심을 가질 만 합니다. 안경사가 있는 안경점에서 신청가능하며, 서류처리는 안경점에서 해 주니 어려움이 없으실테고, 안경이 다 만들어져 오기까지 기간이 좀 긴 것이 흠입니다. 최장 2달? 이렇게 필요한 안경을 무료로 맞추시고, 2년이 지나면 다시 같은 방법으로 눈에 맞는 새로운 안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. 정부의 관련 안내 페이지는 아래 링크로 가실 수 있습니다.
광고 문의 : info@brisbanestory.com
Comments
Post a Commen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