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1세의 아드리안 슈리너(라고 읽는다고 가정하겠습니다)씨가 어제부터 브리즈번의 새로운 시장 직을 맡게 됩니다. 현 여당인 LNP 소속입니다. 선거도 안 했는데 누구 마음대로 시장이 되냐 싶으신 분도 계시겠지만, 호주 총리의 경우도 보면 여당에서 대표로 누가 새로 선출이 되면 그 대표가 그대로 신임 총리가 되는 그런 체제라서 그런 모양입니다. 은퇴하는? 그래함 쿼크 시장의 뒤를 이어, 같은 당이며 부시장으로 있었던 이 분이 새 시장 직을 맡게 된답니다. 4년마다 있는 차기 시장 선거가 1년 정도 남은 시점이라 어쩌면 1년을 하고 내려올 수도 있습니다.
현재 나이 41세의 아드리안 시장은 13년 전 20대의 나이에 시의원이 되었고 전 시장 재임시 쭉 부시장 직을 맡아 왔습니다. 취임을 하며 자신의 소신을 밝히겠지만, 그 전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는 도로 등 인프라 확충, 녹색 자연 청정지역 유지 및 확대, 보행자 편의 시설 등에 대해 이야기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별 특이한 점은 없어 보이고, 같은 당이 세워 놓은 중장기 계획을 계속 이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.
전 시장 Graham Quirk씨는 1958년생으로, 켐벨 뉴만씨의 부시장으로 있다가 2012년 선거에서 새로 시장으로 당선되었습니다.
새 시장 아드리안 슈리너씨는 CCC(Citipointe Christian College)와 UQ(bachelor of arts)를 졸업했고, 브리즈번의 17대 시장이자 최연소 시장으로 기록됩니다.
브리즈번 열쇠/복사/교체/잠긴문/자동차키
Comments
Post a Comment